이용태회장소개
line
 > 이용태회장소개 >인성교육저서
인성교육저서텍스트
제목 서평: '인성교육, 성적보다 먼저다' (조선.com 북스, 2008.3.3)
작성일자 2012-03-05
조회수 1106
 


인성교육, 성적보다 먼저다
이 책은 내 아이를 어떻게 키울 것인가를 정하는 것에서부터 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는 지혜, 자기를 경영하는 지혜 그리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지혜를 배울 수 있도록 가르치고 있다.
행복은 성적순이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올바르게 경영하고 가꾸어갈 수 있도록 그리고 타인과의 조화로운 삶 속에서 나 자신의 모습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말해주고 있는 책이다.
물론 책을 읽다보면 기본 중의 기본을 말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. 공과 사를 구별하는 법이라던가 실패, 열정, 잠재력 그리고 시간을 관리하는 법 등 한 개인이 성장하면서 겪어볼 수 있는 일들을 하나 하나씩 열거해 내고 있다.
세상의 모든 법칙은 어른이 되면서 자연성장하며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니다. 누구나 다 알고 있은 일이라도 그것을 배우는 과정이 필요한 법.
이 책에서 자녀교육의 새로운 방식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.

추천의 이유

한 사람이 풍부한 인격체가 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경험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영향이 미쳐야 할까.
답은 알 수 없지만 “인성교육이 성적보다 먼저다”라고 하는 저자의 주장에는 공감이 간다. 그리고 무슨 이유 때문인지 이 책에서는 우리가 접하는 것과는 다른 방식으로 자녀교육 철학을 이야기해 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.
이 책을 쓴 이용태 교수는 현재 건국대학교 석좌교수, 숙명여중고 및 숙명여대 재단 이사장, 퇴계학연구원의 이사장을 맡고 있는 우리나라 IT산업의 선구자다.
지금까지 쓴 책들은 주로 IT의 방향에 대해서 그리고 컴퓨터에 대해서였는데, 자녀교육을 주장한 책은 이번이 처음이다. 그래서 오히려 오랫동안 자녀교육에 대해서 간직했던 철학이 담겨있을 것 같은 책이다.

출처: http://books.chosun.com/site/data/html_dir/2008/03/03/2008030300003.html